솔리드타이어 구조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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☞ 넥센 솔리드타이어(Solid Resilient Tire)


넥센 솔리드타이어는 ⓐ트레드, ⓑ쿠션, ⓒ비드의 프리미엄 3층 구조(3 layer)와 ⓓ비드와이어로 구성 됩니다.


ⓐ 트레드(Tread)
노면에 직접 접촉하는 두꺼운 고무층 입니다. 타이어의 마모 수명과 밀접한 부분으로 다른 부위에 비해 내마모성이 강합니다.

ⓑ 쿠션(Cushion)
충격 및 진동을 흡수하는 부분으로 주행 시 안정감을 제공하고 우수한 복원력이 특징 입니다.

ⓒ 비드(Bead)
높은 하중과 비틀림에도 휠(림)과 타이어를 강하게 고정하여 휠(림)과 타이어 간 미끄러짐을 방지합니다.

ⓓ 비드 와이어(Bead Wire)
휠(림)과 하단부가 강하게 결합하도록 잡아주는 역활을 하는 강선입니다.





ⓔ 사이드 블럭 (Side Block)
외부충격을 흡수하여 타이어를 보호하고, 공기면과 접촉하여 빠르게 내부의 열을 식히는 역활을 합니다.

ⓕ J-라인
트레드와 쿠션의 경계선 입니다. 트레드 고무 마모가 이 부분에 가까워졌다면 타이어를 즉시 교체하세요.

ⓖ 사이드월(Sidewall)
쿠션층이 있는 부위로 내부 쿠션층을 보호하는 역활을 합니다. 표면에 브랜드와 사이즈, 원산지 등의 타이어 정보를 표시하고 있습니다.

ⓗ 마운트(Mount)
휠(림)과 결합되는 부분으로 일반(Standard)타입과 EF(Easy Fit = Click)타입이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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☞ 프레스온타이어(Solid Press-on Tire)


프레스온타이어는 휠(림) 없이 차량 허브에 장착되는 밴드 타입으로 트레드와 스틸밴드로 구성됩니다.


스틸밴드(Steel Band)
솔리드타이어의 비드와 같은 역활을 하며 차량 허브에 직접 체결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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